몇년 BB쓰다가, VT에센스 쿠션을 알게 되면서 그걸로 갈아탔다가, 리퀴드 타입의 Vant 골드쿠션을 알게 되어 그걸로 또 넘어갔다가.... ㅋ
이번에 추가 구매할 시점에 유튭 디파보고 Age 20's의 TX 쿠션으로 넘어왔습니다.
일명 핑크라떼 쿠션입니다.

  

VT에서 오후에 나타나던 밀림/뭉침 현상이 거의 없고, 리퀴드 타입이었던 Vant 골드쿠션보다는 조금 덜 번떡번떡한(사용하시는 분에 따라 거꾸로 골드쿠션은 이런 물광을 좋아하실 수도... 저도 막 싫진 않아서 잘 썼거든요)한 마감입니다.
커버력이 약하다고들 하시는데... 뭐 풀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이상 제 피부 트러블이 다 감춰지는 것도 아니어서 이정도 커버력이면 전 충분하구요. 23호 쓰는데 피부톤도 자연스러우면서 화사하게 잘 정리됩니다.

제일 좋은 건 역시 오후에도 엉망이 되지 않는 점이예요.
건조피부라서 촉촉함때문에 선택했던 VT 에센스 쿠션은 역시 밀림/뭉침이 심해서 곤란했고, 골드쿠션은 오후에 남아있는지 잘 티가 안나는 부분이 있었는데, 요 녀석은 아침부터 오후까지 어느정도 버텨주네요.
한동안은 잘 사용할 것 같구요.
여름지나서 가을, 겨울되면서 건조 심해질 때에도 이녀석이 잘 버텨줄지는 그 때 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티타늄디옥사이드(무기자차성분)가 들어있어 SPF50+/PA+++ 이네요.

케이스에는 주요성분만 표시되어 있고 전성분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라고 되어있는데.... 시즌 10 나오자마자 제품 치웠네요.
분명 시중에서 유통되고 있는데, 어디서 어떻게 확인하라고 이렇게 무책임하게 없애버린건지 모르겠네요.
애경... !!! 좋은회사라고 생각했는데 제품 관리와 고객관리에 실망입니다.


+ 덧 : 인터넷 쇼핑몰 뒤져 전성분 찾았어요. 진짜 우라지게 많네요 ㅋ 봐도 모르는게 태반이라 ... 헐.


Age 20's / 에이지 투웨니스 에센스 커버 팩트 티엑스 23호
용량 : 12.5g
제조업자 및 제조판매원 : 애경산업㈜
고객상담 : www.aekyung.co.kr / 080-380-0114

주요성분 : 티타늄디옥사이드, 바오밥나무열매추출물, 대추야자열매추출물, 바위돌꽃뿌리추출물, 보검선인장줄기추출물, 에델바이스추출물, 차가버섯추출물, 에칠헥실메톡시신나이트, 디프로필렌글라이콜, 옥토크릴렌, 디에칠아미노하이드록시벤조일헥실벤조에이트, 페닐트리메치콘, 사이클로펜타실록산, 나이아신아마이드, 칸데릴라왁스, 디메치콘, 사이클로헥사실록산, 1,2-헥산디올, 부틸렌글라이콜, 스쿠알란, 폴리메틸실세스퀴옥산, 세틸피이지/피피지-10/1디메치콘, 소듐글루타메이트, 브이피/헥사데센코폴리머, 알루미늄하이드록사이드, C30-45알킬메치콘, p-아니식애씨드, 디메치콘/피이지-10/15크로스폴리머, 스테아릭애씨드, C30-45올레핀, 글리세릴카프릴레이트, 트리에톡시카프릴릴실란, 알루미나, 토코페릴아세테이트, 판테놀, 사막장미잎추출물, 세테아릴노나노에이트,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동백나무피토플라센타추출물, 목련피토플라센타추출물, 아데노신, 프로판디올, 글리세린, 엑토인, 진주추출물, 폴리하이드록시스테아릭애씨드, 하이롤라이즈드하이알루로닉애씨드, 카프릴릭/카프릭트리글리세라이드, 헤마토코쿠스 플루비알리스 추출물, 도데세닐스테아릴석신아마이드, 마카다미아씨오일, 다이아몬드가루, 루비가루, 자수정가루, 진주가루, 폴리메칠메타크릴레이트, 디수듐카복시에칠실리코네이트, 세라마이드엔피, 니코티노일트라이펩타이드-1, 씨대퍼딜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 에스에이치-데카펩타이드-7, 에스에이치-옥타펩타이드-4,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9, 에스에이치-펜타펩타이드-19,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1, 에스에이치-올리고펩타이드-2, 에스에이치-폴리펩타이드-1, 에스에이치-폴리펩타이드-22, 에스에이치-폴리펩타이드-3, 향료, +-황색산화철, 적색산화철, 흑색산화철, 울트라마린